#1 티스토리 활동을 시작하게 된 이유
기숙학원바로알기 사이트의 제작 의도는 '학원을 다녔던 학생들의 생활담'을 이야기로 엮어서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처음에는 학원측 광고를 받아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이와 같은 비즈니스 모델로는 학원의 입김이 작용할 수밖에 없다 느껴 학원과는 관계없는 온라인 광고 수익으로 노선 변경하였습니다. 티스토리와 같은 경우도 이러한 활동의 일환입니다. 우리가 흔히 보게 되는 구글광고나 네이버광고가 포스팅 사이사이 위치하여 광고 클릭을 통해 수익이 쌓이게 되는 것이죠.
#2 기숙학원바로알기 티스토리에는 어떤 글이 올라오나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먼저 포스팅을 하고, 이 내용을 기반으로 추가 정보를 얹히고 글을 다듬어 티스토리에 적용할 계획입니다. 현재 2달치 포스팅이 준비되어 있으니 최대한 빠르게 이 콘텐츠를 소진할 예정입니다. 필터링 된 정보인 만큼 티스토리에 있는 글이 읽기에는 더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네이버쪽은 워낙 학원들의 감시가 심하고 게시 중지를 쉽게 할 수 있는 구조이다 보니 문제점을 지적해도 금방 누락되어 글이 보이지 않게 되거나 업체측으로부터 협박성 연락이 오는 등 포스팅 활동이 자유롭지 못했습니다. 앞으로 포스팅 활동을 해 보아야 알겠지만 기숙학원과 관련하여 문제점을 지적하는 포스팅은 티스토리에 게재할 것입니다.
#3 기숙학원바로알기가 추구하는 가치는 무엇일까요?
기숙학원은 재수방법 중 가장 탁월한 선택입니다. 성공률이 가장 높죠. 하지만 모든 시장이 그렇듯 정말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학원도 있는 반면 그렇지 않은 학원도 있습니다. 기숙학원은 그 특성 상 정보가 폐쇄적이기 때문에 소비자가 학원을 선택할 수 있을 만큼의 충분한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인터넷을 통해 검색할 수 있는 정보의 대부분은 광고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싶었습니다. 정의감이나 그런 건 아닙니다. 제 나름대로 이러한 비즈니스 모델로도 성공할 수 있다는 판단에 기인했습니다. 기숙학원바로알기가 제공하는 학원 평가서(→학원 졸업생들이 학원을 직접 평가)를 통해 소비자의 학원 선택이 용이하게끔 편의성을 제공하고, 학원은 특별히 광고비를 들이지 않더라도 학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으면 모집이 잘 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합니다.
#4 기숙학원바로알기에 광고를 하고 싶다면?
기숙학원은 학원 평가서를 작성할 학생 명단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단, 평가서 작성 시 객관적 정보 제공이란 가치가 훼손되지 않도록 학원의 장점과 단점 모두를 기입해야 하며, 바로알기 심사를 통해 게재 여부가 결정됩니다. 신청 비용은 평가서 1건당 100만원이며 심사 결과와 관계없이 지급하는 비용입니다. 심사 통과가 안되는 것은 단 한 가지 경우입니다.
"비판적 서술의 기조를 무너뜨리고, 학원에 대해 필요 이상으로 우호적인 태도를 취한 평가서"
기숙학원바로알기의 학원평가서 작성은 10만원의 아르바이트 비용이 책정됩니다. 평가서의 기본 분량은 Word, 글자크기 9포인트, 15페이지입니다. 이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시 비용은 지급되지 않으며 심사통과되지 않은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학원이 추천한 학생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