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 블로그에 3월 13일(월) 올렸던 글이 2일만에 신고 당했습니다.
역시나 네이버는 쉽지 않네요. 칭찬만 하라는 이야기인지....
기숙학원이 재수방법 중 가장 탁월한 실적을 내는 것은 맞지만 반면에 어두운 면도 존재합니다.
돈이 되는 사업이다 보니 너 나 할 것 없이 다소 무분별하게 기숙학원 사업에 뛰어드는 것, 그리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의 몫이죠.
제 역할은 이러한 학원들을 분별하여 학생이 가진 모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곳을 선별적으로 알려드리는 거라 생각합니다.
우선 블로그에 올렸던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기숙학원으로써 좋은 평가를 받는 곳은 [생활관리, 학습관리]가 탄탄합니다.
소비자들은 보통 강사진들의 강의 능력이나 학원에서 제공하는 모의고사 콘텐츠 혹은 주당 수업 시간, 시설 및 환경적 요인을 보시는데, 고려사항은 될 수 있으니 기숙학원의 본질은 아닙니다.
물론 최상위권 학생들이라면 맞습니다.
지금 나열한 조건을 확인해야죠.
하지만 수능 평균 3등급 ~ 노베이스 학생들은 관리입니다.
수능 평균 2등급까지는 학습 시간만으로 도달 가능한 구간입니다.
말인즉슨 이에 미달된 학생들은 그만큼 공부하지 않았다는 거에요.
공부를 못하는게 아니라 덜 했다는 겁니다.
그럼 덜 한만큼 채워주면 2등급이 나오겠죠?
그러한 환경을 제공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이 기숙학원이고, 기숙학원은 학생들의 학습/생활 부분에 있어 양질의 관리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전에 말씀드렸는데 저도 상담업체에서 직원으로 일을 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내부 사정을 너무 잘 압니다.
12월~2월까지 3개월 간 하루 종일 전화만 받으면 1억~2억 매출이 찍힙니다.
이 때 지출 비용은 1,000만원도 안됩니다.
그나마도 인건비를 포함해야 이 정도이죠.
학생 한 명을 추천해 주면 대략 100만원 내외 비용을 받습니다.
학생 한 명, 한 명이 돈이니 그 상담이 얼마나 정성스럽겠어요.
문제는 추천하는 기숙학원 중 추천해서는 안될 곳들도 포함되어 있다는 겁니다.
특히 그런 곳이 가격을 더 세게 부르죠. 위에 있는 사진이 그 근거입니다.


그리고 제가 추천했던 기숙학원 중에서도 일부 이런 결과가 나옵니다.
물론 일반 재수학원이나 기타 추천하지 않는 기숙학원에 비해서 훨씬 괜찮죠.
그래도 이왕이면 진짜 성적 올릴 수 있는 곳을 추천하고 싶고, 되도록 무결점이면 좋으니까 험담도 하고 하는 건데 이런 케이스가 발생하는 건 개인적으로 안타깝습니다.
저는 기숙 시장이 계속 발전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저도 경험을 해봤고, 그리고 학원에서 제대로 공부하고 나온 학생들 보면 정말 다릅니다.
좋은 대학에 진학한 것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인간적인 성숙이 이루어진다는데 있어 높은 점수를 줍니다.
완전히 낯선 곳에 가서 원치 않은 사회생활, 엄격한 규율, 그리고 그 와중에 명문 대학에 진학하겠다는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
견디고, 견디고 또 견디고. 그러면서도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것.
너무나도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은 좀 남겨둬야겠다는 생각에 티스토리에 옮겨 이렇게 적어봤습니다.
반수반까지는 계속해서 학원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네이버블로그에는 더 많은 글이 있고, 기숙학원바로알기 사이트에는 학생들이 작성한 학원 평가 글이 있으니 두루 참고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기숙학원 뒷담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투스기숙학원, 강남청솔과 247지점 이대로 괜찮을까? (0) | 2023.02.09 |
---|---|
재수기숙학원 현 시점 TOP10을 꼽는다면? (0) | 2023.02.04 |